본문

대출 사기를 피하려면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신용불량자들이 급박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물불 안 가리고 어디서든 돈을 빌릴 방법을 물색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인터넷에 대출상품을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대부업체들의 홈페이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업체들은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뿐만 아니라 등록되지 않은 불법 대부업체들도 섞여 있습니다. 이들이 정식으로 등록된 곳인지 꼭 확인한 후에 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

정식으로 등록한 업체 및 대출중개인은 대출성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 통합조회와 금융감독원 대출모집법인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성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 통합조회: https://www.loanconsultant.or.kr

금융감독원 대출모집법인 조회

-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https://www.fss.or.kr/fss/bbs/B0000315/list.do?menuNo=200755

- 오프라인 대출모집법인: https://www.fss.or.kr/fss/bbs/B0000316/list.do?menuNo=200756



신용불량자분들은 연체자나 무직자도 99% 대출이 가능하다는 광고를 보셨을 겁니다.


특히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은 대출을 받기 더욱 어렵기 때문에 더 눈길이 갑니다.

업체에서는 대출이 어렵지 않으면서 들킬 일도 없다고 하니 혹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업대출의 경우 소득증빙을 입금 기록을 통해 만들고  재직증명서를 조작하여 소득이 있는 직장인처럼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직장인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 불법이더라도 무직자 상품들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작업을 해주고 수수료를 40~50%정도 청구합니다.

수수료가 생각보다 크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에 진행했다가는 나중에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적발 시 받는 패널티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금융기관에서 이를 적발 시 7년동안 금융서비스 이용 정지 처분에 해당 이력은 적발 이후 5년동안 남아있습니다.

즉 12년 동안 원활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금융기관도 이런 대출 사기가 빈번하게 이뤄진다는 것을 알기에 더욱 세심하게 관리·검토하고있으니 이러한 대출을 받게 될 경우 모두 적발 됩니다.


결국 피해를 입는 것은 채무자이므로 불법 대출은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신용불량자 대출사기 방지법

댓글 0건 조회 90회 작성일 23-02-05 11: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신용회복위원회 종합안내센터